회원가입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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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젤로스 주식회사 (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젤로스 주식회사"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합니다.


2. 회사는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과 정보변경 및 회원 탈퇴


제4조 (회원종류)

회원에는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이 있습니다. 유료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금액을 납입하는 회원이며(자유이용권 사용자, 교육기관 가입자 포함), 무료회원은 무료로 가입한 회원입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려는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신청서를 통하여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한 후 소정의 금액을 회사와 이용고객이 합의하는 수단에 의하여 납입하여야 합니다.


2. 무료회원으로 가입하려는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신청서를 통하여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에게 수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하는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한 방식에 의하여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 하는 경우


다)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회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라)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기타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공지사항(게시판 포함)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 (광고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및 신뢰도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라)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바)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사)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아)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3조 (지적소유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개인정보보호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와 제18조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2000년 6월 1일부터 시행되는 '개인정보 보호지침'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


제14조 (회사의 보안관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판이나 e-mail, 채팅 등 온라인 상에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이 수집하여 사용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러한 위험은 개인에게 책임이 있고 회사에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15조 (회사의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관련 법률에 어긋나지 않는 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목적이나 통계작성 또는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타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맞춤 서비스, 인터넷 쇼핑 서비스, 메신저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여러 분야의 전문 컨텐츠 사업자 혹은 비즈니스 사업자와 함께 파트너쉽을 맺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회원이 협력업체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가입 시 입력 받은 개인정보로부터 이름이나 주소와 같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한된 범위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협력업체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각 당사자의 의무

제1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의 보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개인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 진실되고 정확하며 현재의 사실과 일치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지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를 가지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전 승낙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의 행동규범


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재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집니다.


나) 회원은 불법적이거나 타인에게 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다) 회원은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여 유용하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18조 (결제수단)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온라인입금, i - Cash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권한, 기타 사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0조 (일시정지 및 재이용)

1. 이용고객이 일정기간동안 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정지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페이지에서 [일시정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일시정지 기간 등은 별도로 정하는 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다만,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이용고객은 일시정지중인 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페이지에서 [일시정지취소]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21조 (환불정책)

회원이 계약의 해지 및 환불을 요구한 경우 다음 각 항에 의거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



1.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중도해지 할 경우


1) 1개월 회원과 유아교육기관가입자의 경우 금액 환불은 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 해지 후에도 회원은 해지 당시의 잔여 사용일수가 만료될 때까지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 된 사용일수가 만료됨으로써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2) 3개월, 6개월, 12개월 상품의 회원가입 해지 시 납입회비의 10%를 위약금으로 공제하고, 이용잔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단, 계약 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 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


3) 이용금액은 월 단위로 계산하며 , 금액은 월 12,000 원을 적용합니다.(중도 해지 시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음)

예)환불금액 = 납입회비 - 위약금(10%) - [이용개월*12,000원]


4) 환불 절차는 다음과 같이 적용합니다.


① 계약 철회 시 본인이 서면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아이디, 이름, 연락처, 해지사유를 기입해 본사 고객센터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신청서 접수 후 21조 3)항에 의거, 계산된 금액을 입금하여 드립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한 경우에는 카드가맹점 수수료기 추가로 공제됩니다.(수수료율은 카드사마다 다름)

2. 회사의 귀책사유로 3일 이상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최근 1개월 내에 서비스 중지 ,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할 경우 계약해지 및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합니다.

3. 교육기관용으로 배포한 단체계약에 의한 자유이용권 계약의 경우 계약 시 약정된 금액을 월사용료 곱하기 미사용개월수(1년 12개월)로 하여 환불한다. 단, 자유이용권은 개별적인 자유이용권에 대한 환불은 하지 않는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가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07년 10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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