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교육 연구소>는 20여 년간 영유아 교재 및 교구를 개발하며 100여 개의 지사를 통해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교육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는 ㈜다담교육젤로스의 기업부설 연구소입니다.
다담교육 연구소는 유아교육 전공자뿐 아니라 유아미술, 유아음악 등 각 세부 분야의 유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내 최고의 유아교육 연구소로, 국가 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근거로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행복을 추구하고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할 수 있는 놀이중심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다담교육 연구소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과 도전의 결과로, 자랑할 만한 “국내 최초”의 타이틀도 몇 가지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유아교육기관용 퍼포먼스 미술’ 개발을 시작으로, 유아기 뇌 발달에 핵심적 역할을 하는 양질의 청각 자극 수단인 ‘어쿠스틱 사운드의 동요 음원’을 국내 최초로 <해빛> 프로그램에 적용하였으며, 언어발달의 황금기에 논리적, 비판적 사고의 초석을 다지게 하는 ‘유아 독서 디베이트’를 국내 최초로 <디베르> 프로그램에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4차 산업 시대에 AI가 대신할 수 없는 창의적, 혁신적 사고를 가능케 하는 ‘메타인지를 국내 최초로 미술에 접목’하여 <퀴리아트>를 개발하였으며, 학습식 과학수업의 틀을 깨고 교구활동 중심의 체험형 놀이 과학 프로그램인 <체험과학 두잉>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교육적 혁신을 이루어내고 있는 다담교육 연구소는 다소 보수적인 유아교육계에 보다 발전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나침반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무엇이든 흡수할 수 있는 스펀지와 같습니다.
아이들의 미래는 바로 우리가 만들어내는 결과물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희 다담교육 연구소의 연구원 한 사람, 한 사람은 지금도 진심을 다해 연구하고 있습니다.